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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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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학과 교과과정
과목명 개요
고급드레이핑
(High-end Draping)
드레스 폼을 이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에 응용함으로써 심미적이고 입체적인 복식구성 능력을 개발한다.
복식문화세미나
(Costume History Seminar)
복식의 사회,문화적 배경을 고찰하여 복식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복식의례를 익힌다
아동복디자인
(Children's Wear Design)
아동복 디자인을 기획하기 위하여 아동복 트렌드 및 아동복 시장동향 분석을 바탕으로 시즌 콘셉트를 설정하고 컬러, 소재, 스타일을 기획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패션과미디어
(Fashion & Media)
패션산업의 융복합화 경향에 대응하기 위하여 융합형 패션전문가의 필수적인 조건인 미디어를 이해, 분석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패션유통산업
(Fashion Retail Industry)
패션유통산업의 개념을 이해하고, 국내 패션유통업체의 특성 및 상권현황을 파악하며, 패션소매업체의 유통전략을 분석함으로써 패션유통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학습한다.
고급패션일러스트레이션
(High-end Fashion Illustration )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고 디자인하는 능력을 개발하여 한복 및 생활한복 디자인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패션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을 익힌다.
산업패턴실무
(Industrial Pattern
Practical Education )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작업지시서에 따라 패턴과 샘플을 제작하여 작업공정에 대한 이해 및 응용 능력을 키운다.
한국의상디자인
(Hanbok Design)
저고리 디자인에 따라 패턴을 개발하고, 소비자의 체형 별 특성에 맞도록 패턴을 보정하고 완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고급남자혼례복제작
(High-end Korean Traditional
Bridal Costume Technique)
조선시대의 남자 혼례복인 단령의 제작을 통하여 한국 고유복식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남자 혼례복의 착용법, 종류, 구성방법 등을 이해한다.
남성복디자인
(Men's Wear Design)
남성복 디자인을 기획하기 위하여 남성복 트렌드 및 남성복 시장동향 분석을 바탕으로 시즌 콘셉트를 설정하고 컬러, 소재, 스타일을 기획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패션정보기획실습
(Fashion Information
Planning Practice)
유행정보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습득한 예술적 감각을 업무에 적용하여 의류상품을 기획하는 능력을 키운다.
컴퓨터패션디자인
(Computer Fashion Design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사용법을 익히고, 그래픽 툴을 이용한 도식화 및 이미지 제작, 패션스타일화 및 텍스타일 제작 등을 실습하여 한복 및 패션디자인에 활용하는 능력을 키운다.
e-패션창업실무
(e-Fashion Launching Practice)
한복, 의류, 액세서리를 포함한 패션 아이템의 사업성을 분석하고, 상품이미지 제작, 오픈마켓 상품등록, 임대형 쇼핑몰 구출, 홍보전략 등을 익혀 온라인 쇼핑몰 운영 능력을 키운다.
고급한국의상제작
(High-end Korean
Traditional Costume Making)
깨끼 저고리, 오방장 두루마기의 제작법을 익힌다.
그레이딩
(Grading)
CAD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이즈분류와 그레이딩 편차를 확인한 후 사이즈별 패턴을 제작하는 그레이딩 능력을 학습한다.
스포츠웨어디자인
(Sports Wear Design)
스포츠웨어 디자인을 기획하기 위하여 스포츠웨어 트렌드 및 스포츠웨어 시장동향 분석을 바탕으로 시즌 콘셉트를 설정하고 컬러, 소재, 스타일을 기획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공연미디어의상
(Performance Media Costume)
무대, 영화, 연극, 방송 등 공연매체에서 요구하는 복식을 고증하고 작품의 컨셉을 이해하여 분위기와 특성에 맞춘 디자인, 소재, 색채, 소품 등을 기획, 스타일링 하는 능력을 배운다.
패션디자인기획실습
(Practice Fashion Design)
시장조사를 통해 시즌 디자인 컨셉과 패션테마를 도출하고 테마에 따른 컬러, 소재, 스타일 기획 과정을 실습해 봄으로써 패션디자인 기획 실무능력을 강화한다.
패션산업세미나
(Fashion Industry Seminar)
패션마케팅 사례연구 및 발표를 통해 시장분석 능력과 보고서 작성 능력 및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너웨어디자인
(Inner Wear Design)
이너웨어 디자인을 기획하기 위하여 이너웨어 트렌드 및 이너웨어 시장동향 분석을 바탕으로 시즌 콘셉트를 설정하고 컬러, 소재, 스타일을 기획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품질관리
(Quality Control)
패션 품질관리의 개념과 품질관리 업무를 이해하고 다양한 아이템별로 완제품의 치수, 착장상태, 봉제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유무를 점검하는 품질관리 업무를 실습한다.
시제품개발
(Sample Development)
패션 디자이너의 업무인 패션상품의 시제품 개발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