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배화광장  >  보도자료

제목 배화여대 김숙자총장, 중국 운남민족대학교 60주년 기념행사 참석
작성자 강전도 작성일 2012-12-24 조회수 4675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우리대학 김숙자총장은 중국 운남 민족대학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초대를 받아 중국어통번역과 이우일, 성시훈교수와 함께 운남민족대학 새 캠퍼스를 방문하였다.

지난 9월 22일~ 23일에 걸친 60주년 기념행사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노르웨이, 호주, 태국, 말레시아, 스리랑카, 일본, 대만, 미얀마 등의 대학 총장들이 참석하였다.

중국 운남성에는 중국의 55개 소수민족 중 25개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어서 중국내 소수민족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다. 1951년 8월 개교한 운남민족대학은 이러한 운남성의 민족인재 양성, 민족문화 계승, 민족이론 및 정책연구, 민족예술연구라는 4대 목표를 가지고 그동안 운남성지역에 거주하는 25개 소수민족 학사, 석사, 박사 등의 민족지도자 양성과 운남성의 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전통의상과, 전통조리과를 중심으로 한민족(韓民族)의 전통문화 인재양성과 연구 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우리 대학은 중국 운남민족대학이 특별히 중국 민족들의 전통문화를 보존, 연구하는 대학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지난 5월 양교간에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국제결혼의 증가 추세로 이미 다민족 다문화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내다보면서 장차 양교간에는 민족의 전통문화연구가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