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배화광장  >  보도자료

제목 김숙자 총장, 김활란여성지도자상 수상!
작성자 웹마스터 작성일 2014-11-11 조회수 3921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배화여자대학교 김숙자 총장이 11월 10일 더케이 호텔 아트홀에서 열린 제49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전국 여성대회에서 '김활란여성지도자상'을 수상하였다.  본 행사는 전국 65개 여성단체회원 1,500여명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 등 다수의 국회의원이 참석하였다.
 
김숙자 총장은 평생 동안 법학자로서 가족법, 세법 등 남녀불평등한 법률 개정과 여성의 권익보호를 위한 법률제정에 이론적 논거를 제시하여 대한민국의 양성평등한 법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였고 생활법률 강좌를 통하여 여성의 법의식화에 선도적 역할을 한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김숙자 총장은 수상 소감에서 "처음 법학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요즘과 달리 여성 법학자가 드물었다.  여성 법학자로서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여성단체들이 양성평등과 여성의 권익향상을 넘어서 여성의 힘으로 하나가 되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김활란여성지도자상은 이번이 14번째 시상으로,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의 초대회장인 故김활란 박사의 뜻을 기리고 여성의 정치, 경제, 사회적 발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여성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목록